아프리카TV는 국내에서 가장 큰 1인미디어 플랫폼으로 2006년경부터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기술이나 장비, 비용없이도 누가나 쉽게 개인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실시간 생방송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게 되었고 그러면서 유명한 bj들도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 bj 방송을 보면 실시간 채팅을 하게 되는데 이때 별풍선이라는 것을 선물하게 됩니다. 보통 별풍선을 쏜다고 하죠. 바로 이 별풍선이 bj들의 주요 수입원이 되는 것입니다.

 

 

별풍선이란?  별풍선 10000개 가격

이 별풍선은 아프리카 TV에서 만든 방송아이템으로 사이버머니라고 보면 됩니다.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이를 bj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기부와 같은 시청료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bj들은 이러한 별풍선이 일정량 모이게 되면 본인확인을 거친뒤 환전을 하여 현금화 시키게 됩니다. 물론 별풍선을 환전할때 수수료로 아프리카tv에서 가져가는 부분이 있는데 이는 bj 등급이 올라갈수록 낮아진다고 하네요.

 

 

그럼 많이 궁금해 하는  별풍선 10000개 가격은 어느 정도나 될까요? 아래 별풍선 가격을 참고해 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별풍선 10개의 가격은 1,100원 입니다. 10%의 부가세가 붙게 되는 것이죠. 100개라면 11,000원입니다. 이러한 계산으로  별풍선 10000개 가격은 1,100,000원이 되는 것입니다.

 

아프리카tv에서 채팅을 하다보면 간혹가다 별풍선을 10000개씩 쏘는 분들도 목격을 하게 됩니다. 한번에 백만원이라는 금액을 bj에게 선물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정말 큰 금액인데 이렇게 큰 금액도 서슴지 않고 선물한다는 것은 그 bj에 대한 팬심이 정말로 엄청나다고 밖에 이해할 수 없겠습니다.

 

 

유명한 bj들은 이런 별풍선을 몇만개씩도 선물받으므로 한달 수입이 천만원도 훨씬 넘는 고수익을 얻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유명 bj가 되는 것이 결코 쉬운일은 아니겠지만 이렇게 별풍선 수입이 너무나도 크기 때문에 지금도 많은 분들이 아프리카tv bj에 도전을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으로 별풍선 수입을 얻은후에는 다시 해당 녹화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서 구독자를 모으면 유튜브에서도 수익을 얻기 때문에 1석2조 방식으로 많이 운영을 하고 있는것입니다.

 

 

 

이렇게 아프리카tv 별풍선 10000개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1인당 하루에 최대로 별풍선 선물할 수 있는 상한선이 10000개라고 합니다. 따라서 한명당 하루 최대 100만원정도까지 bj에게 선물할 수 있다고 보면되겠습니다.

일반인으로써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이긴 하지만 bj가 너무좋고 팬심으로 몰입이 된다면 그런 금액도 선물하고 그러는것 같습니다.

아무튼 유명 bj들이 부럽긴 하지만 그들 또한 많은 고충이 있을 것이고 쉬운 직업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정도 보상은 이해하고 넘어가야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경제 안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