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연초에 직장인 분들은 연말정산을 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연말정산 시즌이 되었네요. 13월의 월급이 될수도 있지만 자칫 공제항목이 많지 않은 경우에는 도로 세금을 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최대한 공제항목을 빠지지 않고 잘 챙겨서 추가로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연말정산을 할때에는 세액공제신고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여기에는 인적사항 부분에 국적코드와 거주지국 코드를 입력하게 됩니다. 보통 대한민국국민들이라면 국적코드에는 따로 입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와서 근로하는 외국 국적의 근로자 분들이 받은 월급에서 연말정산을 하는 경우라면 연말정산 거주지국 코드와 국적코드를 기재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 근로자 분들이라면 연말정산 거주지국 코드를 꼭 확인해서 입력을 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아래 표로 정리되어 있는데 이는 국제표준화기구가 정한 국가별 ISO코드이므로 이를 참고하여 자신의 거주지국 코드를 찾아 입력 하면 됩니다.

 

이렇게 세계 모든 나라의 국가 코드를 정리한 표를 살펴보았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거주지국 코드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요즘 우리나라의 세수 확보는 아주 치열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공제항목도 좀더 줄어들고 있고 세금을 도로 내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하는데 꼼꼼하게 공제항목을 잘 챙겨서 13월의 월급을 꼭 탈수 있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경제 안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