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모바일보안 뚫는법 카메라 사용 간단히 알아보기
국방모바일보안 뚫는법이라고 하여 무슨 군 기밀 보안을 뚫는 방법이 아닌가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 위험한 작업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요즘 군인들은 군대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도록 허용된것은 모두 아실겁니다. 그렇지만 군 부대에는 중요한 보안 정보들이 있을것으로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오픈하게 되면 이러한 보안 정보들이 유출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장병들의 스마트폰에 카메라 사용에 대한 컨트롤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장병들의 스마트폰에 일정 동작과 기능에 제한을 두는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용하도록 하고 있는 것입니다.
비콘으로 해제
정상적인 방법으로 국방모바일보안 뚫는법은 위병소에서 비콘으로 해제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비콘(beacon)이라는 것은 근거리 통신 방식중 하나로 스마트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데이터를 전송하는 무선통신 장치입니다.
보통 휴가나 외박을 나올때 위병소에 있는 비콘에 태그를 하면 간단하게 해제가 됩니다.
하지만 부대밖에 나올때에 깜박잊고 비콘으로 해제하지 않았거나 어떤 기기 오류로 해제를 하지 못했다면 부대 밖에서도 스마트폰 기능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불편을 겪을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래서 국방모바일보안 뚫는법을 알아보고 계신 것이게죠..
위치기반 해제로 하는 방법
그러면 이럴때에는 다음과 같은 국방모바일보안 뚫는법으로 간단히 해결을 할 수 있으니 기억해 두었다가 나중에 필요할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방모바일보안 앱에 보면 위치기반 해제 메뉴가 있습니다.
우선 가까운 공공지역을 이동을 합니다. 기차역, 고속버스 시외버스 터미널, 공항, 여객터미널, 지방지치단체등의 장소가 공공지역으로 이 장소로 이동한 다음에 앱을 실행합니다.
여기서 위치기반 해제를 진행하면 프로파일 설치가 필요하니 설치를 하라고 합니다. 이때 설치를 하고 나면 차단이 풀리게 되면서 카메라 기능을 다시 사용할 있게 됩니다.
이렇게 카메라 허용 상태가 되면 국방모바일보안 앱츨 삭제하는 것도 가능하게 됩니다. 해당 앱을 삭제하게 되면 이제 스마트폰은 완전히 제한 없이 사용가능한 상태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전역하신 분들은 앱을 삭제할때 물어보는 암호를 부대에 연락하여 전역자임을 밝히면 알아낼 수 있지만, 현역이신 분들의 경우 이 보안앱을 지우게 될경우 부대의 보안담당자에 의해 불시 점검에 걸리게 되면 스마트폰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도 있는점을 꼭 유의 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국방모바일보안 뚫는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공공장소로 이동하여 해제하는 것이 핵심이겠네요..
어쩔수 없이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도록 하시고 부대 복귀시 다시 원래대로 보안앱을 돌려 놓도록 하는것도 잊지 않도록 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