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WWDC에서 새롭게 애플 신제품 라인업도 소개가 되었지요..

저는 아이맥을 사용하고 있는터라 새롭게 출시되는  iMac pro가 상당히 눈에 들어오더군요.

가격은 무려 4,999 달러나 되기 때문에 아마도 구입은 하지 못할듯 싶습니다.ㅎㅎ




다른 구성부품들은 어느정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관심이 가지 않았지만  Radeon Pro Vega라는 새로운 그래픽 카드는 상당히 관심이 가더군요..

아무래도 전문 프로들을 위한 컴퓨터라고 했으니 그래픽 카드의 성능도 상당히 뛰어날 것으로 생각되는데 과역 Radeon Pro Vega의 성능은 어느 정도나 나올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최상위 모델의 경우 메모리가 16기가 모델로 아직 출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한 벤치마킹 성능을 알 수는 없겠지만 구글링을 해보니 클럭 스피드와 메모리등의 스펙으로 어느정도 정리된 표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성능표에 보면 Radeon Pro Vega 64의 경우 GeForce GTX 1080 보다는 우수하고 1080 Ti 보다는 성능이 약간 떨어지는 정도의 성능으로 나와있습니다.

현재 제 iMac에 들어가 있는 Radeon R9 M290X 그래픽 카드의 경우 모바일 칩을 사용하다 보니 성능이 참 안습이죠.. 요즘 나오는 최신 3D 게임은 거의 돌리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설령 돌려도 열을 식히기 위한 팬소리가 엄청나게 크게 들립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맥에서 게임은 포기한 상태죠..


하지만 이번에 출시되는 new iMac pro는 정말 최신 사양의 게임도 원할하게 돌아가는 고성능의 그래픽 카드가 창작되는것 같습니다. 정말 프로 전문가들이 탐낼만한 물건이 될 듯 싶습니다.


저도 자금의 여유만 된다면 구입하고 싶겠으나.. 아마도 비슷한 스펙으로 조립pc를 만들어 해킨토시를 제작해야 하지 않을 듯 싶네요..

아무튼 새롭게 선보이는 new iMac pro 색상도 어두운 색 계열로 출시된다던데 어서 빨리 보고 싶군요..^^

반응형
Posted by 경제 안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