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보이스 피싱에 대한 피해가 많다보니 이체한도를 낮게 설정해 놓고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계좌를 이용하다보면 이체한도를 증액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이지요.

농협 계좌를 이용하실때 이체한도 변경과 증액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이체한도 변경 증액 방법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시면 아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반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인터넷 뱅킹 방법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뱅킹 2가지 방법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1.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는 방법

 

 

PC에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이때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보통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많이 이용하실 겁니다.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면 뱅킹관리 메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뱅킹관리 메뉴로 들어간 다음 '뱅킹서비스관리'를 클릭합니다.

 

뱅킹서비스관리 화면에 보면 '자금이체한도변경'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여 원하는 한도를 입력합니다.

1회 이체한도와, 1일 이체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진행하면 보안매체 입력을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OTP나 보안카드를 이용하여 보안매체 인증을 하면 자금이체 한도 변경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보안매체별로 최고이체한도가 다르게 책정되어 있으니 아래 표에서 금액은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2. 모바일 뱅킹 이용

두번째로 농협 이체한도 변경 증액 방법으로 스마트폰에 설치된 농협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앱을 실행한후 공인인증서나 등록된 로그인 방법을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다음으로 메뉴를 터치하고 '계좌관리' 를 선택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계좌/이체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 쪽 부분에 '이체한도변경' 메뉴가 있습니다.

 

이체한도변경 화면에서 1회 이체한도와 1일 이체한도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다음으로 진행됩니다.

이체한도를 증액하는 경우에는 보안카드 입력과 비대면 실명인증을 함께 진행해야 합니다. 신분증을 촬영하여 전송하는 작업 요청이 있으면 같이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체한도변경이 완료되게 됩니다.

 

이상으로 농협 이체한도 변경 증액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으로 아주 간단하게 진행해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경제 안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