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이용하면서 앱 설치는 상당히 많이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이나 느림 현상이 나타나는 문제는 대부분 아이폰 자체의 기기결함보다는 인터넷 연결이나 소프트웨어의 문제와 연관되는 경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느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네트워크 연결 체크

가장 먼저 체크해 보아야할 부분입니다. LTE나 5G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혹시 월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경우 데이터 접속이 차단되어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때에는 가까운 wifi에 연결하여 앱 설치를 진행해 보도록 합니다.

2. 앱 다운로드 일시정지 해보기

네트워크는 정상이라면 이번에는 앱을 설치할때 홈 화면으로 나가 내려받고 있는 앱을 꾹 눌러 나오는 메뉴에서 일시정지를 해봅니다.

그리고 나시 다시 '다운로드 재개'를 해봅니다. 이렇게해서 앱 설치가 안되다가 다시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기기 재부팅 해보기

만일 위의 1번이나 2번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다면 좀 더 복잡하게 시스템이 꼬여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아이폰을 재부팅 해보도록 합니다.

재부팅을 통해 시스템 캐쉬 메모리나 소프트웨어 적으로 얽혀 있던 문제들이 초기화 되면서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느림 문제도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4. 아이폰 설정 '재설정' 하기

아이폰 재부팅으로도 앱 다운로드 안됨, 느림 문제가 나타난다면 이번에는 설정 메뉴에 들어가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실행해 봅니다.

네트워크 관련 오류에 대해 초기화를 해주므로 앱 다운로드 오류 발생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5. 애플계정 로그아웃 및 재 로그인

위의 방법으로 역시 해결이 안된다면 이번에는 애플 계정을 로그아웃 했다가 다시 로그인을 해보도록 합니다.

앱 다운로드는 계정이 로그인 상태에서만 진행되므로 계정에 문제가 있다면 역시 진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설정 > 맨위의 Apple ID로 들어가면 맨 아래에서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6. 최후의 방법

만을 지금까지 설명드린 5가지의 방법으로도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느림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iOS를 재설치 하거나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도록 합니다.

아래 애플 공식사이트에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므로 이를 통해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204

 

이렇게 해도 앱 설치에 문제가 있다면 이제는 직접 고객센터를 찾는 일만 남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웬만한 문제는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 내에서 해결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위의 6가지 방법을 통해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느림 문제 꼭 해결되시기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경제 안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