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폰은 애플기기끼리 통화가 가능한 자체 무료 영상통화 기능인 페이스타임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타사의 영상 통화 앱에 비해 영상의 품질 아주 깔끔하고 편리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앱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카이프나 라인과 같은 영상통화앱의 경우 인터넷 연결이 느리거나 취약할 경우 잘 끊어지지만 페이스타임은 최대한 화면 화질을 낮추더라도 끊어지지 않고 계속해서 연결을 해주는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 타임은 아이메세지와 마찬가지로 애플 기기라면 어디와도 상관없이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도 아주 큰 장점입니다. 맥북, 아이맥, 아이패드등과도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애플기기의 연동성에 한번 맛을 본 사람이라면 그 편리함에 애플기기에서 벗어나기가 힘든것이 바로 이러한 장점들 때문입니다.

 

 

그러면 아이폰 페이스타임 캡쳐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 타임앱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영상이 나오고 그 밑에 하얀색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바로 이 하얀 버튼을 탭하면 현재의 영상이 캡쳐되어 저장됩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 캡쳐 방법 아주 간단하죠?

 

 

참고로 아이패드의 페이스타임 캡쳐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패드는 화면이 좀 더 넓은 관계로 오른쪽 끝에 캡쳐 버튼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해 주면 현재 영상이 캡쳐됩니다.

 

 

이렇게 아이폰 페이스타임 캡쳐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단, iOS 버젼이 12.1.4 버젼 이상인 경우에만 페이스 타임 캡쳐를 지원한다고 하니 이점은 참고하셔서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iPAD OS 모든 버전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눈부신 기술 발전으로 이제 영상통화는 흔한 일상이 되었습니다. 과거 20~30년 전에는 공상과학에나 나오던 이야기이죠. 이제 곧 가상현실 기능의 발전으로 스타워즈에 나오는 것처럼 상대방이 앞에 있는 것처럼 입체영상을 출력해서 통화하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요?^^

반응형
Posted by 경제 안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