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여름으로 다가서고 있는것 같습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약간 쌀쌀하지만 한낮에는 그야말로 한여름처럼 더운 날씨네요.. 오들오들 떨던 겨울이 엊그제 같은데 금세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날씨가 따뜻한 것은 정말 좋은데 요즘 우리나라 미세먼지 정말 너무 심각한것 같습니다. 특히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이 계절에는 연일 뉴스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심하기 때문에 외출을 자제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라는 말을 많이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정말 피부와 온몸으로 공기가 좋지 않다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포털에서 미세먼지 농도 관련되서 정보도 자주 찾아보게 되는데요..

그럴게 아니라 아예 미세먼지 농도 어플을 깔아놓고 필요할때 마다 바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천드리는 앱은 '미세미세'라는 어플입니다.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어 한눈에 미세 먼지의 농도에 대해 바로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으로 모두 출시되어 있으므로 간단히 '미세미세'로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바로 화면에 농도 확인창이 열입니다. 자신의 현재위치 기준으로 보여지게 되지요.


▼ 지금 현재의 농도 상태입니다. 최악이라네요.ㅠ




▼ 예보보기를 탭하면 일주일동안의 예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미세미세의 큰 특징이라면 농도의 단계를 8단계까지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 이는 세계보건기구의 기준으로 현재 우리나라의 4단계보다 더욱 상세하게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아래처럼 농도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표시됩니다.





▼ 아래는 네이버에서 확인해 본 결과입니다.

현재시점에서 제가 있는 곳의 미세먼지 수치는 285로 수치는 같은데 표시되는 부분이 네이버는 매우나쁨이고 어플에서는 최악으로 표시되고 있어 좀 더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게 해준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80이상부터 나쁨이지만 어플에서는 50이상 부터 나쁨이라고 나옵니다. 이는 먼지가 어느정도 있슴에도 사람들이 무감각해질 수 있다는 점을 착안해 세계보건기구의 기준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카톡으로 주변인에게 어플을 추천할 수 있으니 많이 알려서 사용하도록 해야겠군요~






왠지 이 어플을 실행해 보고 농도를 확인하고 나니 더욱 공기가 않좋게 느껴지네요..쿨럭..ㅋ ㅠㅠ

중국에서는 지금도 산둥반도쪽으로 공장들을 이전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지요. 그렇게 되면 우리나라로 더욱 않좋은 공기들이 흘러들어오게 됩니다. 또한 현재 유럽쪽에서는 친환경 에너지자원 사용율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는 손쉽고 얻을 수 잇고 연료가격이 싸기때문에 석탁화력발전소를 더욱 더 많이 건설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점점 미세먼지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데 이러다가 전국민이 폐암에 걸리기 전에 정치권에서는 문제의 심각성을 받아들이고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음 대통령에 당선되시는 분은 꼭 이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기울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심지어 미세먼지 때문에 이민을 고려하는 가정들이 늘고 있다고 하니까요..!


반응형
Posted by 경제 안테나